여성은 비아그라 복용해도 되나요?

비아그라(실데나필)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의해 남성의 성기능 장애를 치료하는 것으로 승인받았지만, 때로는 FDA의 승인 없이 여성에게 오프라벨로 처방되기도 한다. 비아그라는 남성 발기부전 치료에 효과적인 약물이지만 성적 각성이 아닌 성적 수행을 목표로 한다. 비아그라가 성 기능 장애가 있는 여성들에게 이로울 수 있다는 제한된 증거가 있지만, 그 실험은 작고 결과는 일관성이 없었다.

남성의 경우 비아그라는 음경의 평활근을 이완시킴으로써 작용한다. 이것은 발기를 유발하는 음경으로 피가 흐를 수 있게 한다.

여성의 경우, 비아그라는 음핵과 질의 순무로 가는 혈류를 증가시켜 윤활과 감각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것은 성적 흥분과 오르가즘을 가진 일부 여성들, 특히 질 건조증을 가진 폐경 이후의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성 기능 장애가 있는 여성에게 비아그라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었다. 이러한 연구의 결과는 일관된 이점을 보여주지 못했다.

비아그라에는 다음과 같은 부작용도 있다.

두통.
코막힘
메스꺼움
시각 장애.
FDA에 따르면, 임신 중이나 모유 수유 중 여성을 위한 비아그라의 안전성은 인간을 대상으로 연구되지 않았다. 비아그라는 모유로 전달되며 모유를 먹은 아기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비아그라의 활성 성분인 실데나필은 레비티오로도 이용할 수 있는데, 레비티오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서 폐고혈압 치료에 사용될 수 있지만 훨씬 적은 용량이다.

FSIAD
여성에게 가장 흔한 성적 장애는 여성의 성적 관심과 각성 장애(FSIAD)라고 불린다. 비아그라는 FSIAD가 남성의 발기부전보다 더 복잡하기 때문에 이 질환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증명되지 않았다. FSIAD는 여성이 성에 대한 관심을 줄이거나 잃거나, 욕망, 자극, 반응 또는 쾌락을 줄이거나 잃었을 경우 진단될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은 최소 6개월 동안 나타나야 하며 관계 문제, 약물 복용, 약물 남용, 스트레스 또는 다른 의학적 조건에 의해 야기되어서는 안 됩니다.

FSIAD로 간주되기 위해서는, 성적 기능 장애가 여성에게 상당한 고통을 야기하고 있음에 틀림없다. 낮은 성욕은 여성의 약 20~30%에서 발견되지만, 이들 여성 중 약 절반만이 심각한 고통을 경험한다. FSIAD는 연애 중인 여성들에게 가장 흔하며 성적으로 더 활동적이고 반응하기를 원한다. 성관계 자체에 대한 관심이 부족한 것은 비정상적인 것이 아니며, 특히 연애를 원하지 않거나 나이가 들면서 성관계에 대한 흥미를 잃은 여성들에게 그렇다.

애디
FDA가 성욕이 낮은 여성을 치료하기 위해 승인한 약이 한 가지 있다. 이 약의 이름은 Addi (플리반세린)입니다. 그것은 2015년에 폐경 전 여성들에게 승인되었다.

이 약이 어떻게 작용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그것은 항우울제로 개발되었다. 연구에 따르면 아디는 위약(약 1~2회 더 많은 사건)에 비해 월별 만족스러운 성적 사건이 작지만 상당한 증가를 일으킨다.

그것은 상당한 부작용을 동반하며, 매일 복용해야 한다.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지럼증
졸음
피로
불면증
마른입
메스꺼움
이 약은 낮 동안의 이러한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취침 시간에 복용된다.

FDA는 여성들이 8주 후에도 성욕이 개선되지 않으면 애디 복용을 중단해야 한다고 말한다.

2019년 FDA는 아디를 복용하는 여성들에게 술을 피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알코올과 함께 섭취하는 애디는 혈압을 심하게 떨어뜨려 실신을 일으킬 수 있다. 술과 애디에 대한 경고는 박스형 경고입니다. 이는 경고가 약물 삽입물 상단의 상자에 나타나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박스형 경고는 FDA가 주는 가장 높은 경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