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그라와 시알리스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기부전 치료제로 유명한 비아그라와 시알리스의 차이점에 대해 정확히 알고서 약을 복용하고 계시나요?? 비아그라와 시알리스가 특허가 풀려 복제약들이 많이 출시되었고, 이로 인해 비아그라와 시알리스의 판매량이 많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두 약 모두 오리지널이기 때문에 아직도 많은 분들이 비아그라와 시알리스를 찾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비아그라와 시알리스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uration of action으로 나타난 범위가 약효가 나타나는 기간으로 보시면 됩니다. 붉은 선을 벗어나는 부분부터는 약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프에서 붉은 선으로 그어진 부분 안쪽이 약효가 나타나는 기간(Duration of action)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아그라는 약물 반감기가 4시간이고, 작용시간은 약 복용 후 4~5시간 정도로 시알리스에 비해서는 약 작용시간이 짧은 것이 단점입니다. Tmax(혈중 약물 최고 농도에 이르는 시간)는 1시간으로, 약을 복용하고 1시간 뒤에 비아그라의 약 효과가 최고가 됩니다. 그래서 비아그라는 성관계 1시간 전에 드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비아그라 50mg은 기본 용량, 100mg은 고용량입니다.위 그래프는 고용량인 100mg을 복용 후 실험한 것으로, 약 복용 후 15분부터 5시간 정도까지 약 효과가 나타나는 기간입니다.

시알리스​는약물 반감기가 17시간 이상으로 긴 것이 특징이고, 이로 인해 약 효과가 36시간 동안 지속이 됩니다. Tmax(혈중 약물 최고 농도에 이르는 시간)는 약 복용 후 2시간으로, 최고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성관계 2시간 전에 약을 복용을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약동학적으로 볼 때 시알리스는 성관계 2시간 전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시알리스 10mg은 기본 용량, 20mg은 고용량입니다. 위 그래프는 고용량인 20gm을 복용 후 실험한 것으로, 약 복용 후 15분부터 36시간 정도까지 약 효과가 나타나는 기간입니다.

비아그라는 복용 후 1시간 뒤에 최고 효과가 나오므로 복용이 편하지만, 약 효과가 4~5시간으로 짧습니다. 반면 시알리스는 약 효과가 36시간으로 길게 유지가 되는 장점이 있지만, 약 복용 후 2시간 뒤에 최고 효과가 나온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위에 글은 알약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린 것으로, 약품의 제형 및 다른 약제들과의 상호 작용에 따라 약물 농도의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